본문 바로가기

육아용품리뷰

[수유시트] 강력추천 신생아 알프레미오 신생아 수유시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이맘 세르미온느입니다.

임신후 출산을 준비하다 보면 고민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자연분만, 제왕절개, 자연주의출산 등 출산방식도 결정해야 하고 모유수유, 혼합수유, 분유수유 등 수유는 어떻게 할지 등 초산맘들은 경험해 본 적 없는 일들이기에 준비하면서 머리가 아파오죠.

저도 이래저래 고민만 늘어가다가 육아선배인 친구에게 신생아 수유시트를 물려받게 되었어요. 그래서 따로 수유쿠션은 구매하지 않고 조리원에서 나와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구매해야겠다 했는데 수유시트가 너무 편해서 100일 가까이 된 지금까지 수유시트만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알프레미오 신생아 수유시트 후기 시작합니다😀

 

20일차때 수유시트 사용하는 모습

저희 온이 20일차때 수유시트에 앉아서 분유 먹고 소화시키는 모습이에요. 허리힘이 없는 신생아때도 충분히 이용가능해요.

그리고 수유시트의 최고 장점은 한 손이 자유롭다는 건데요. 수유쿠션에서 분유를 먹일 때는 한손으로 아이 머리를 받쳐주고 다른 한손으로 젖병을 들고 있잖아요. 수유시트는 따로 받쳐줄 필요가 없어서 젖병만 들고 있으면 되기 때문에 다른 한손이 자유로워요. 물론 아이는 가볍지만.. 한손으로 계속 받치고 있다보면 팔이 저려오는데 안그래도 출산후 아픈 손목을 보호할 수 있답니다.

산후조리원에서 수유쿠션 사용하는 모습

산후조리원에서는 수유쿠션이 구비되어 있어서 이용했었는데요. 한쪽 팔에 손수건을 대고 아이를 눕힌 뒤 먹이곤 했어요. 만약에 제가 조리원에서 나와서 모유수유를 계속 했다면 수유쿠션도 구매를 고려했을 것 같은데 저는 조리원에서 나온 뒤에는 유축해서만 일주일정도 더 먹이고 분유만 먹이게 돼서 쿠션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모유수유를 하시는 분이라면 수유시트에서는 젖을 물리기 힘들기 때문에 쿠션도 구비를 하셔야 할 거에요.

혼합수유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트도, 쿠션도 구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쿠션은 산모 허벅지 위에 올려놓고 수유를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허리랑 어깨에 무리가 오더라구요. 유축한걸 먹이거나 분유를 먹일 때에는 시트를 이용하고 직수할때는 쿠션을 이용하는 게 산모의 몸 회복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유시트를 만약 사용하실 거라면 일찍부터 사용하는 걸 권해드려요. 시트는 아무래도 아이가 닿는 부분들이 딱딱하기 때문에 쿠션에서 먹던 아이들은 시트에 눕히면 적응을 잘 못하고 우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제 친구도 그래서 거의 사용을 못했다고 ㅠㅠ

 

또 수유시트는 아직 혼자서 앉아있질 못하는 아이들을 잠깐 눕히듯이 앉혀놓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ㅎㅎ

수유시트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 고민은 사용시기만 짧게만들 뿐인거 아시죠? 추천드립니당 

이상 찐사용후기였습니다 😉

반응형